티스토리 뷰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선수들의 투혼 덕분에 16강 진출이라는 좋은 결과를 얻으며 한국 월드컵 대표팀은 7일 오후 한국으로 귀국하게 됩니다. 남은 8강, 4강의 경기를 보며 22년 월드컵은 마무리가 되고, 우리는 이제 아시안컵을 준비하게 됩니다.
AFC 아시안컵 일정
AFC 아시아 축국 연맹에서 주관하는 아시아 국가들 간의 축구 대결입니다. 4년마다 개최되는 아시안컵의 이번 경기는 2023년 6월~7월 중국에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로 중국이 개최권을 반납하며 개최국을 다시 선정하여 최종 카타르가 선정되었습니다. 카타르로 선정되며 이번 월드컵과 동일하게 극심한 무더위를 피해 2024년 1월 개최하는 방향이 유력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대표팀 복귀 일정
카타르 월드컵 일정을 마친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7일 오후 인천공항으로 입국할 예정입니다. 정우영과 김승규 등 카타르에 소속팀이 있는 선수는 카타르 현지에서 바로 복귀 예정이며, 나머지 선수들은 한국에 귀국 후 회복시간을 갖은 뒤 각 소속팀으로 복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해외 축구리그도 월드컵 일정으로 잠시 중단되어 선수들에게 조금의 여유시간이 생겼습니다. 가장 빠르게 재게 되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는 현지시간 12월 26일 재개되며, 귀염둥이 축구천재 이강인 선수가 소속된 스페인 라리가는 29일 재개됩니다. 만근추 수비를 보여준 김민재 선수가 뛰는 이탈리아 세리에 A와 독일 분데스리가는 내년 1월부터 재개됩니다. 손흥민 선수와 황희찬 선수가 가장 먼저 소속팀으로 복귀할 예정으로 보입니다.